시청자 제보를 받고 영상 올렸다가 내용증명을 받고 법정 공방에 갈 한문철 변호사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 최근 이곳에서 하나의 일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영상 시작하겠습니다. 한문철 tv는 실제 교통사고 전문 변호사인 한문철 씨가 등장하며 시청자들이 보내주는 수많은 블랙박스 영상 제보를 보고 누구의 과실이 더 큰지 법적으로 따져보는 콘텐츠를 진행합니다. 하지만 최근 블랙박스에 등장한 오토바이 운전자 a 씨에게 내용증명을 받았다고 밝히게 됩니다.

상황은 대충 이러했습니다. 블랙박스 영상을 보면 오토바이 운전자 a 씨가 트럭을 추월하려는 상황에서 중앙선을 넘게 되었고 이때 반대편에 오던 레이 차량과 스치드 충돌해 넘어지게 됩니다.

결국 한문철 tv에서는 레이 차량을 위해 제보받은 영상을 소개했을 뿐이고 누가 봐도 오토바이 운전자의 과실이 드러난 장면이라고 말했을 뿐인데 명예훼손이라는 이유로 내용증명을 받게 되자 한문철 변호사는 굉장히 당황스러움을 표현했습니다.

한편 한문철 변호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명예훼손도 하지 않았으며 만약 보상을 받고 싶은 거라면 입증할 자료를 가져와서 소송을 걸고 나 또한 변호사를 선임해서 대응을 할 것이며 패소할 경우 제가 선임한 변호사 비용까지 도로 토해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끝으로 저를 이기실 수 있겠어요”라고 전하며 저한테 내용증명 보내실 게 아니라 방법이 잘못되셨다며 마무리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오토바이 운전자는 왜 명예훼손을 주장한 것일까요. 알고 보니 당시 오토바이 운전자 a 씨는 레이 운전자 b 씨에게 정중하게 사과를 했고 100% 본인의 과실이라며 피해에 대한 보상을 해준다고 말하는 등 충분한 사후 조치를 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레이 운전자 b 씨 역시 오히려 오토바이 운전자 a 씨가 다친 것을 걱정하며 서로 상호 합의 후 사건을 종결시킨 내용이라고 합니다.

결국 오토바이 운전자 a 씨가 원하는 것은 한문철 tv에서 이러한 블랙박스 영상을 사전 협의 없이 공개한 것은 실수이며 본인의 명예가 훼손되고 경제적 타격을 입은 것에 대해 사후 조치 등에 대한 성의 있는 답변을 5일 이내로 요청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한문철 변호사는 자신은 바쁘고 5일 이내로 답장 보낼 시간은 없다며 사실상 법정 소송에 대해 대응할 뜻을 내비쳤습니다.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먹는 순간 노폐물이 배출됩니다” 통풍 예방을 지키기 위해서는 “이것” 드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