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순간 노폐물이 배출됩니다” 통풍 예방을 지키기 위해서는 “이것” 드셔야 합니다

최근 한국의 통풍 환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한국 사회의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통풍의 경우 여성보다 남성의 발병률이 더 높지만 현재 폐경기 여성에게도 많이 발생하고 있고 발병 연령 또한 매우 낮아지고 있어 대책 마련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통풍은 아시겠지만 요산이 소변이나 대변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몸 안에 쌓이면서 관절 주위 조직에 요산이 쌓여 염증을 일으키는 질병입니다.

이 말을 다시 말하면 신장 기능이 떨어졌다는 뜻입니다. 단순히 통풍은 관절의 문제가 아니라 신장 기능에 문제가 생겼다는 것이죠. 통풍은 크게 네 가지 단계로 진행되는데 이처럼 한 번 진행된 단계는 다시 되돌릴 수 없기 때문에 단계가 넘어가지 않도록 관리하는 게 정말 중요합니다.

4단계인 만성으로 이어졌을 땐 정말 심각한 통증과 합병증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도록 반드시 관리하셔야 합니다. 그러면 통풍을 완화하기 위해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까요. 정말 다양한 음식이 있지만 그중 단 한 개를 꼽으라고 하면 단연 게다리를 선택해야 합니다. 인공적인 재배가 아닌 오로지 자연으로만 얻을 수 있는 개다래에는 혈액을 오염시키는 염증을 배출해 혈액 정화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열매인데요.

한방에서는 개다래 충영을 목천유라 부르는데 특히 통풍이나 루머티즘 관절염에 주로 쓰이며 효과가 아주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면 개다래가 어떻게 통풍에 도움을 주는 걸까요. 게다리의 핵심 성분은 바로 노폐물 배출이 탁월하다는 겁니다. 게다르는 체내에 들어와 배출 기능을 활성화하고 신장을 따뜻하게 해서 노폐물 배출 효과를 극대화시킵니다.

특히 게다리의 핵심 성분인 에티닌 성분이 요산 수치를 낮춰주고 신장 기능에 도움을 주게 되는데요. 자연스럽게 신장 기능이 좋아지면서 노폐물이 배출되고 유산 수치가 줄면서 통증까지 완화하게 됩니다. 실제로 개달의 효능은 연구 결과에서도 뒷받침하고 있는데요. 경희대학교 약학대 연구팀에서 고이산 혈중 유도제에게 개달의 충형 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무려 23%의 유산이 억제됐다고 밝혔습니다.

그런데 이 연구가 정말 놀라웠던 건 개다래 충형 추출물이 실제 통풍 치료약과 비슷한 효과를 냈다는 겁니다. 즉 개다래가 항통풍 효과가 있음이 입증되었다는 것이죠. 게다가 개다래에는 유산을 배출시키는 탄닌 성분까지 함유되어 있는데요.

탄닌 성분은 특유의 떫은 맛을 내지만 이것이 인체에 들어와 단백질과 결합해서 병연균을 사멸시키는 데 뛰어난 효과를 발휘합니다. 즉 소염 진통 작용을 하는 것이죠. 그러니까 탄닌 섭취로 통증 감소에 효과를 볼 수 있고 신장 기능을 촉진해 요산 배출과 요산 수치를 떨어뜨리는 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그런데 계단에는 아무 계단에나 먹으면 효과가 없습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계단에도 가격이 천차만별인데요. 그 이유가 있습니다.

사진으로 보시는 것처럼 왼쪽에 있는 게 개의 오른쪽에 있는 게 게달의 충형인데요. 통풍에 제대로 효과를 보려면 계달의 충형을 섭취해야 합니다. 특이하게도 게다리는 벌레를 먹었을 때 약성이 매우 강해지는 특징이 있는데요. 특히 개다래에 함유된 비타민 b 성분이 유충이 내뿜는 트립토판 글루탐산 아미노산과 만났을 때 염증 완화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게 됩니다.

그래서 개다리를 구입하실 땐 벌레가 들어있는 상태에서 찐 뒤 건조해서 말린 게다의 충형을 섭취해야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게다의 충형을 어떻게 먹는 게 효과적일까요. 물론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말려서 갈아서 물에 타서 마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게다가의 핵심 성분의 대부분이 껍질과 열매에 있는 성분입니다. 그래서 차로 마시기보다는 열매 자체를 모두 함께 먹는 게 가장 좋습니다.

어떤 분들은 술로 담가 드시거나 효소로 만들어 드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가능하면 아무것도 첨가되지 않는 순수한 계달의 충영을 섭취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드실 때 이처럼 티스푼에 밥만 넣고 물에 타서 마시면 되는데요. 식전 식후 상관없지만 가능하면 식후 2시간 뒤에 드시는 게 더 좋습니다. 먹는 횟수는 아침 저녁 한 번씩 총 두 번씩 드시면 됩니다.

주의사항도 알려드릴게요 하루 5그램 이상 먹으면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하루 5그램 이상 드시면 안 됩니다. 또한 몸에서 가래나 수분 진액을 배출해야 하는 사람에게는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달의 충형도 약초이기 때문에 3개월 드신 후에 3개월 쉬고 다시 드시는 게 안전합니다.

절대로 장복하지 마시고요 체질에 맞는지도 확인 후에 드시는 게 안전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통풍에 좋은 식품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게드레가 통풍에 도움을 주는 건 사실이지만 통풍을 완화하기 위해선 가장 먼저 음식을 조절하셔야 합니다. 음식을 조절하지 않고 통풍을 개선할 방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또한 개다리도 약이 아니기 때문에 의존하지 마시고요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한다면 분명 통풍 완화에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9월 7일까지만 신청 가능합니다” 최대 100만원을 500명에 지급하는 전국민 상생소비복권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