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7일까지만 신청 가능합니다” 최대 100만원을 500명에 지급하는 전국민 상생소비복권 신청하세요

여러분들 로또 구입하시나요. 꼭 1등 당첨이 되지 않더라도 1천 원으로 일주일 동안 행복한 상상을 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로또를 구입하시는데요. 여러 가지 복지 제도들 중에서 복권기금으로 지원되는 것들도 많고 유튜브 영상으로 로또 판매점을 모집하는 내용 소개해 드리면서 저도 온라인으로 공개적으로 구입한 적도 있습니다.

1등 당첨을 기대하면서 구입하지만 사실 4등에 당첨돼서 오만 원만 받아도 굉장히 기쁜데요. 이번주부터 9월 1일부터 일주일 동안은 정부에서 상생소비 복건으로 일등만 오백 명 2등 1천 명 3등 2천 명 총 3500명에게 당첨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벤트인데요. 단, 국내 통장을 보유하거나 발행이 가능한 개인만 참여가 가능합니다. 청소년들도 통장을 만들 수 있으니까 참여할 수 있겠죠.

이번 행사는 역대 최대 규모의 소상공인 중소기업 제품 상생소비 운동인 7일간의 동행 축제 중에서 한 가지 이벤트인데요. 전통시장이나 동네 식당 가게 점포 상점 등 골목상권 소상공인 판매점에서 카드든 현금이든 3만 원 이상 결제해야 합니다.

카드 영수증이나 현금 영수증을 반드시 종이로 받아서 사진을 찍은 다음에 pc나 스마트폰으로 상생소비 복권점 kr에 접속해서 영수증 사진을 올리면 응모가 완료되고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응모 확인을 하면 됩니다.

요즘에 카드 결제를 하면 보통 문자로 바로 확인이 가능해서 종이 영수증은 안 받거나 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9월 1일부터 9월 7일까지 일주일 동안은 3만 원 이상 영수증이라면 절대 버리지 마시고 사진만 찍어서 스마트폰으로 바로 올리면 응모가 되니까 한 번씩 참여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등 당첨금은 100만 원인데 5백 명이나 됩니다. 2등은 50만 원에 1천 명, 3등은 10만 원에 2천 명 총 당첨 인원이 3천5백 명에 당첨금은 12억 원입니다. 당첨자 발표는 9월 말에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개별 통보됩니다. 주의사항으로 영수증은 한 개당 한 번만 응모가 가능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출력한 영수증만 응모할 수 있습니다.

영수증 한 개당 한 번이고 1인당 1회가 아니니까 여러 번 응모도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1회 응모 시 3만 원 이상 영수증 한 장씩만 등록할 수 있기 때문에 3만 원 미만 영수증 여러 장 합산은 안 되고요 다음으로 응모가 불가능한 업종이 있습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 제외 대상 업종은 응모가 불가능합니다. 전통시장이나 골목 상권에서 한 번에 3만 원 이상 결제하는 일이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요즘에는 배달 음식으로 치킨의 사이드 메뉴 하나만 추가해서 주문해도 3만 원이 넘는 경우도 있죠.

상생소비 복권은 인생을 역전시킬 만큼의 당첨금은 아니더라도 로또에 비해 당첨 확률이 상당히 높으니까 추석 전 소상공인도 돕고 경제도 살리는 일에 동참한다는 마음으로 7일간의 동행 축제 기간 동안에는 잊지 마시고 영수증 사진으로 찍어서 응모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혈당이 줄어듭니다” OO차 마시면 당뇨병에 걸리지 않습니다

  • 100세 인생시대에서 50대만 되면 인생이 풀리는 사람은 “이런 얼굴”입니다

    100세 인생시대에서 50대만 되면 인생이 풀리는 사람은 “이런 얼굴”입니다

    50대 이후로 술술 풀리는 여자관상이 따로 있다고 하는데요, 한번 알아볼까요? 나이별로 관상을 볼 때는 머리(이마) 털난데부터 미간까지를 태어나서 30세까지의 초년운,미간부터 코끝까지를 30세-50세 중년운, 그리고 코끝에서 턱끝까지를 50세-사망할 때까지 말년운으로 …

    Read more

  • 2023년 계묘년 “이 띠”는 새로운 연인을 만나는 좋은 시기입니다

    2023년 계묘년 “이 띠”는 새로운 연인을 만나는 좋은 시기입니다

    새해가 되고 많은 분들이 새로운 연인을 만나길 고대하고 계실텐데요, 쌍문동 애기선녀님께서 2023년 연인을 만나게 될 띠와 나이를 알려주신다고 합니다. 한번 들어볼까요?2023년 기준 27세 소띠 와 29세 돼지띠는 들어오면 무조건 불 붙기 때문에 결혼을 논할 상황보다는 조금만 천천히 시간을 두고 더 만나봐야합니다. 괜히 성급하게 결혼을 했다가 끝이 안좋아질 수 있는 나이라고 하네요. 끝자리가 3살인 사람은 연인은 …

    Read more

  • 365일 중 딱 1번만 신청 가능합니다. 3만원 공짜로 버는 법

    365일 중 딱 1번만 신청 가능합니다. 3만원 공짜로 버는 법

    올해 1월1일부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10만원을 내면 13만원을 받을 수 있는 고향사랑기부제가 실시 되었다고 합니다.  복지마블 tv 양스텔라님께서 직접 해보셨다고 하는데요, 어떤 내용인지 자세히 한번 알아볼까요? 고향사랑 기부제는 연말정산 하시는 직장인분들, 종합소득세 신고하시는 자영업자, 프리랜서 등 세금 내시는 분들을 비롯한 대다수의 국민들에게 해당된다고 합니다. 고향사랑기부제란? 중앙정부에서 세금으로 소멸되는 지방 자치단체를 간접적으로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국민들이 자치단체에 돈을 기부하면 10만원까지는 100% 세액공제를 해주기 때문에 나중에 전액환급받을 수 있고 추가로 기부액의 30%를 답례품으로 받아서 “10만원을 내면 13만원을 받을 수 있는 제도” 입니다. 소득공제와 세액공제의 차이를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간단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소득공제 세금이 부과되는 본인의 연 소득을 줄여줘서 그 소득에 부과되는 세금도 비례해서 줄어드는 것 입니다.   세액공제 최종적으로 결정된 세금에서 그 금액만큼을 빼주는 거라서 세액공제 100%라는 말은 세금에서 그 금액을모두 공제받을 수 있는 것 입니다. 소멸되어 가는 지방을 살린다는 명목으로 중앙정부에서 자치단체에 직접 예산을 주면 지역 간 형평성 문제도 생기고, 돈으로만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예산이 늘어나더라도 연말마다 멀쩡한 보도블럭을 교체해서 예산을 소진하는 등의 세금 낭비가 될 수 있겠죠?  고향사랑 기부제는 아래의 4가지 사업 목적으로만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세금 낭비도 줄일 수 있습니다. ‘고향’이라는 단어가 들어갔지만 주민등록등본상 거주지를 제외한 자치단체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