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만 투자하세요” 목감기 해결 방법엔 “XX”찜질이 최고입니다

여름이라도 목감기에 걸려서 고생하시는 분들이나 평소 편두성염 때문에 목이 자주 아프거나 기침을 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병원에 자주 방문하여 약을 처방을 받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예로부터 “XX”을 사용하여 찜짐을 통해서 목감기를 포함하여 편두성염에도 도움이 되는 찜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감기에 도움이 되는 찜질법

오늘 알아볼 재료는 바로 “대파”입니다. 민간요법 중에서도 이미 알려진 재료가 파입니다. 파는 총백이라고 불리며 보통 흰 부분을 식사 대용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이 때, 흰 부분은 인체에 들어오면 아랫배와 함께 단전의 기운을 강화시켜줘서 몸을 따뜻하게 만들고 밖에서 들어온 찬 나쁜 기운인 몸 밖으로 몰아내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목감기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이라면 한번쯤 시도해볼만한 방법입니다.

오늘 준비할 재료는 대파와 손수건을 이용하여 목감기를 예방하고 도움이 됩니다. 어떠한 방법으로 대파 찜질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대파 활용법

찜질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프라이팬에 소금을 넣고 30초간 볶은 후, 대파의 흰 부분을 썰어 넣고 대파가 숨이 죽을 때까지 볶아줍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소금을 넣어야만 따뜻한 기운이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볶은 대파를 손수건에 감싸서 목에 움푹 들어간 부위에 둡니다.

목 주변에 움푹 들어간 부위는 “천돌”이라고 불리며 목감기에 걸렸을 때, 간질거리거나 감기 기운이 들어온다는 느낌을 받는 장소입니다. 목을 뜨겁게 하더라도 체온이 올라가며 인체에 있던 바이러스, 가래가 몸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체온이 떨어질 경우, 몸 전체를 따뜻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이불을 덥거나 두꺼운 옷을 입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파 찜질 전후로 온도가 0.6도 올라간 것을 볼 수 있듯이, 5분만에 체온을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한번쯤 시도해보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체온이 1도가 올라갈 경우, 몸의 면역 기능이 30% 향상된다고 합니다. 목감기 또는 편두성염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이라면 한번쯤 대파 찜질을 통해서 몸 관리를 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당장 빼세요” OO귀는 “이것”을 착용하는 순간 건강운과 금전운이 순식간에 날라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