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가능합니다” 뭉친 어깨와 결린 목을 동시에 풀어주는 자세교정법

사무실 또는 현장에서 일을 하시는 분들이 대부분 갖고 있는 질병이 결린 어깨와 목입니다. 처음에는 큰 문제가 없으나 장시간 방치하게 되면 몸에 무리가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매일 20분만 따라하더라도 결린 어깨과 목을 풀어주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오늘 알려드릴 자세는 숨어있는 키도 같이 찾을 수 있다고 하니, 이번 기회를 통해서 본인에게 숨어있는 키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자세교정법

운동방법

1.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무릎을 최대한 붙여야 합니다.

무릎을 굽히는 것은 안되며 다리를 최대한 피면서 붙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붙는 것이 안된다면 사람의 발을 90도 또는 45도로 벌려서 무릎을 붙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부터 안되는 분들도 계시니, 조금씩 이 동작을 유지한다면 고칠 수 있습니다.

2. 아랫배에 힘을 주고 늘어난 내장을 척추뼈에 붙인다고 생각하면서 배에 힘을 줍니다.

3 가슴은 아래를 피고 턱은 아래로 당겨줍니다.

4. 시선은 내리지 말고 정면 가슴을 전체적으로 펴준다는 느낌으로 실행해야 합니다.

  • 이러한 자세를 유지하게 되면 상가슴뼈의 근육이 펴지는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자세는 올바른 자세와 나쁜 자세를 표시해두었습니다.

체형이 나쁜 자세

체형이 좋은 자세

운동 주기

오늘 알려드린 자세교정은 1분 운동 – 1분 휴식 – 5분 운동 – 1분 휴식 – 10분 운동 – 1분 휴식을 반복하면서 20분 동안 진행합니다. 집에서 티비를 보면서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트레칭 방법입니다.

이 자세는 거북목, 어깨가 굽는 사람에게 유용하며 30일만 유지한다면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