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 대상이 늘어났습니다” 주민센터에서 “이것”만 신청하면 지원금 절대 안놓칩니다

정부에서는 각 계층에 맞게끔 지원 정책을 지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부24 또는 복지로 홈페이지를 통해서 소개는 되고 있지만, 본인이 직접 신청하지 않으면 제대로 알지 못하는 것이 지금의 현실입니다. 대부분 나이대가 있으신 중장년, 어르신을 포함하여 청년, 신혼부부도 각 계층별로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이러한 대상을 위하여 9월부터 주민센터에 방문하고 “이것”을 신청하면 지원금 지원을 다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떠한 내용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민센터에서 신청해야 되는 “이것”

오늘 소개하는 “이것”은 바로 보조금24입니다.

보조금24는 중앙부처 지자체가 제공하는 현금, 현물 바우처 서비스 등 3천여 개의 지원 중 받을 수 있는 지원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는 정부 맞춤 서비스입니다. 작년부터 전국적으로 이용 가능하지만,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분이 대부분입니다.

온라인 신청방법은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정부24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50대 이상이신 분은 휴대폰을 다루는 것이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본인이 속한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본인을 확인하고 “서비스 목록 열람 신청서”를 신청하면 온라인 신청과 함께 정부지원목록을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 정부 지원 정책을 안내해주는 제도로 “복지 멤버십 제도”로 본인에게 맞는 맞춤형 급여 안내제도입니다.

보조금24 관련하여 오프라인 방문할 경우,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서비스 목록 열람 신청서”를 작성하면 동일하게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21년 9월부터 제도가 시행되고 21만 8천여 가구가 26만건 이상의 복지서비스를 지원받고 있습니다.

보조금 24 이외에도 생애 중요한 순간마다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 정책을 정부에서 알아서 안내해주는 제도가 있습니다.

바로 복지 멤버십 제도로 맞춤형 급여 안내 제도인데요.

개인이나 가구의 연령 가구 구성 경제 상황을 기준으로 받을 수 있는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알아서 찾아서 대상자에게 안내해주는 제도입니다.

과거에는 일부 대상만 진행되었던 정책이 22년 9월부터 전 국민 대상으로 확대되어 똑같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내용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복지로 홈페이지”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