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쓰러집니다” 어지러움과 뇌졸증 전조증상을 구별하는 방법

갑작스럽게 길을 걷다가 어지러움 증상이 발생하면 특별한 이유가 없다고 생각하고 휴식을 취하고 바로 일을 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이 반복된다면 단순한 병이 아닌 뇌졸증을 발생할 수 있는 전조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어떠한 상태인 경우 뇌졸증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뇌졸증과 관련하여 절대 먹으면 안되는 음식도 같이 공유해드리니 참고 바랍니다.

???? “이것”과 보리차를 함께 먹으면 깨끗한 혈관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뇌졸증 증상을 일으킬 수 있는 자주 먹으면 안되는 음료 4가지

뇌졸증 전조증상 구별 방법

어지럼증이 나타나는 이유

어지럼증이 나타나는 이유는 2가지로 나누게 됩니다. 말초성 어지러움과 중추성 어지럼증입니다. 10번 중 8번은 인간이 평소에 느끼는 어지럼증으로 말초성 어지럼증입니다.

말초성 신경은 귀와 직접 연관이 있으며 본인의 운동 또는 위치 감각을 느끼는 전정기관에서 이상이 생기거나 이석증, 전정신경증이 대표적으로 말초성 어리럼증입니다. 해당 증상은 귀로 인한 문제로 인하여 건강에는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중추성 어지러즘인 경우에는 뇌에 생기는 질환으로 합병증과 후유증을 남길 수 있기 때문에, 뇌경색, 뇌종양, 뇌출혈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면 뇌졸증 전조증상과 이석증에 인한 증상을 어떻게 구분할 수 있는지 알아볼려고 합니다.

뇌졸중 전조증상 7가지

  1. 심한 두통이 시작되면서 어지럼증을 호소하는 경우
  2. 팔다리의 힘이 빠지는 느낌을 받는 경우
  3. 몸의 한쪽 감각이 본인의 몸이라고 느껴지지 않고 낯선 경우
  4. 사물이 겹쳐보이거나 두 개 이상으로 보이는 경우
  5. 말이 어눌해 지면서 침을 삼키기 어려운 경우
  6. 의사소통이 어렵고 언어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7. 몸이 기울어 똑바로 걸을 수 없는 경우

뇌졸중은 혈관이 막히면서 뇌경색 또는 혈관이 터지면서 생기는 뇌출혈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해당 증상이 보이기 시작한다면 1~2시간 내로 병원에 방문하여 진단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모든 뇌졸중은 골든타임이 존재하기 때문에, 반드시 그 시기를 놓치면 지금의 생활을 유지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한번 손상된 뇌세포는 원래 상태로 돌아올 수 없으며, 본인의 나이에 상관없이 7가지의 증상이 보인다면 바로 준비하고 병원에 방문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평소 눈이 어둡고 시력이 낮은 분은 매일 5분만 투자하면 눈 회복에 도움이 되는 방법도 같이 공유해드립니다.

???? 수술없이 눈회복이 가능한 마사지 3가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