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없이 가능합니다” 안과 의사가 추천하는 눈 회복 마사지

과거에 비해서 디지털시대에 살고 있다보니 휴대폰, 노트북, 컴퓨터, TV에 노출되다보니 눈이 아프거나 시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장시간 노출되게 되면 안경을 착용하거나 라식 또는 라섹 수술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기 전, 눈 마사지를 통해서 시력을 회복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영상을 포함하여 준비를 해두었으니, 끝까지 읽어보시고 도움 받고 주변 사람에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눈 회복 마사지

인간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감각은 시각이라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매번 불편함없이 앞을 보다보니 인식을 제대로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눈을 잘 사용하지 못하면 손 쉽게 망가져버리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요즘 핸드폰이나 컴퓨터를 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눈이 시리거나 뻑뻑하거나 피곤함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오늘은 돈 한푼 안들이고 시력을 탁월하게 좋게 만드는 기적 같은 힐링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알아본 방법은 눈 회복에 필요한 힐링법입니다. 지금 나온 유튜버 역시 40대가 넘은 시점임에도 불구하고 좌우 시력이 1.5를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 역시도 시력이 조금씩 안좋아지면서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더라구요.

눈이 나빠지는 원인

눈 회복에 앞서서 눈이 나빠지는 원인은 3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1. 눈 근육의 움직임에 문제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눈동자를 좌우 상하로 움직임과 홍체의 렌즈를 조정하는 것도 근육이 하는 역할입니다. 몸을 동일한 자세로 가만히 있다 보면 몸이 굳어져서 잘 움직여지지 않거나 자연스럽게 동작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눈 역시 디지털기계를 자주 보다보면 눈의 방향이나 거리가 고정되기 때문에 눈의 근육들도 굳어지고 시력이 떨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2. 안구건조증

눈을 보호하는 눈물이 마르면서 나타나는 안구건조증입니다.

눈을 보호하기 위해서 눈썹 눈꺼풀이 존재하지만 가장 가까이에서 눈을 보호하는 것이 눈물입니다. 눈물은 눈동자의 안쪽에서부터 점액층, 수성층, 지방층으로 구성됩니다. 점액층과 수성층을 촉촉하게 보호하기 위해서 겉에 기름층 즉 지방층이 감싸고 있는 형태입니다.

눈물의 분비가 원활하지 않으면 눈이 마르면서 뻑뻑하거나 모래가 들어간 것 같은 이물감 시력의 저하의 직접적인 원인이 됩니다.

3. 영양소 부족

눈에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한 경우 눈에 나빠지는 원인이 됩니다.

눈에 필요한 비타민과 항산화제가 부족할 경우 시력이 나빠지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주요 영양소로는 당근에 많이 들어있는 베타카로틴, 레몬 오렌지와 같이 감귤류에 많이 포함된 비타민C,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같은 베리류에 많이 포함된 항산화제 안토시아닌, 토마토와 채소에 많이 들어있는 루테인과 지아잔틴, 생선과 견과류에 많이 들어있는 오메가3 등이 있습니다.

시간이 없는 분은 건강보조제를 통해서 건강을 챙겨야겠지만, 조금이라도 시간 여유가 있으신 분은 과일 또는 채소를 통해서 건강한 식사를 섭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 외 루테인, 베타카로틴을 기름에 볶아서 드시면 눈 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눈 회복 마사지

오늘 알아볼 방법은 3가지 방법입니다.

  1. 밸런스 운동 : 지나치게 긴장되거나 이완돼서 정상적으로 움직여지지 않는 눈의 근육의 밸런스를 잡아주는 운동법
  2. 기혈순환 마사지 : 눈 주변에 기혈 순환을 좋게 하고 눈물이 잘 나올 수 있게 하는 마사지법
  3. 탄력회복운동 : 근육의 탄력을 회복하는 운동법

밸런스 운동

기혈 순환을 뚫어서 시력을 좋아지게 하는 방법입니다.

주요 포인트는 눈썹과 눈썹 사이에 인당혈, 눈썹이 시작되는 안쪽 천축혈, 천축혈에서 1cm 정도 아래쪽으로 오목한 천응혈, 눈에 바깥쪽에 위치한 동자료, 눈동자의 바로 아래에 있는 승읍혈, 눈 안쪽에 움푹 들어간 정명혈이 있습니다.

순서는 인당혈에서 천축혈, 천응혈, 동자료, 승읍혈, 정명혈 순으로 눈 주변 전체를 눌러주면 됩니다.

눈동자를 중심으로 위쪽은 엄지손가락 마디로 눌러주시면 좋고 아래쪽은 검지손가락 마디로 눌러주면 됩니다. 각 포인트를 2초간 누르며 1~3회 정도 반복해주면 됩니다.

두번째로 눈 근육과 신경들을 정상으로 만들어주는 마사지법입니다.

눈 근육을 컨트롤하는 신경은 뇌의 가장 안쪽 중뇌와 뒤통수 쪽에 분포하며 이 부분을 자극하여 눈 근육과 신경의 밸런스를 회복하는 방법입니다.

1. 눈을 감고 고개를 최대한 뒤로 넘깁니다.

2. 고개를 넘긴 상태에서 좌우로 도리도리 하듯 20초 정도 흔들어주면 됩니다.

눈은 계속 감은 상태로 진행해 주시고 속도는 자신의 몸에 맞게 흔들어주시면 되며 힘을 빼고 부드럽게 흔들어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세번째로 눈동자 근육 운동입니다.

우리 손바닥에서 나오는 온기를 통해서 눈동자 근육의 이완을 돕고 눈물의 지방층을 골고루 분포시켜주어 안구 건조증에 도움이 됩니다.

1. 도리도리를 마치셨다면 눈을 감은 상태로 두손을 따뜻하게 비벼줍니다.

2. 손바닥 가운데가 눈동자를 향할 수 있도록 손을 오목하게 하여 두 눈을 감싸듯 손바닥을 올려줍니다.

3. 손바닥으로 두 눈을 완전히 덮으면 손바닥 안에서 천천히 눈을 뜨고 손바닥에서 전달되는 온기를 3초 정도 느껴봅니다.

4. 그대로 눈을 뜬 상태에서 눈동자를 최대한 위로 들어 올리고 3초간 정지합니다.

5. 최대한 아래로 내리고 3초간 정지 후 위아래로 3번 반복해줍니다.

6. 운동자를 최대한 왼쪽으로 보내고 3초간 정지합니다.

7. 반대로 최대한 오른쪽으로 보내고 3초간 정지 후 좌우로 3번씩 반복합니다.

8. 눈동자를 왼쪽 방향으로 큰 원을 그리며 3번 돌려주고 오른쪽 방향으로도 큰 원을 그리며 3번 돌려줍니다.

이제 손을 천천히 내리시면 눈이 아주 맑아지고 시원해지신 것을 느끼실 수가 있을 겁니다. 

모든 신체는 1번에 회복할 수 없으며 꾸준한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평소 눈이 침침하거나 쉽게 피로가 쌓인 분이라면 매일 1번이라도 알려드린 마사지를 한번 해보신다면 꼭 도움이 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