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폐물과 기름때가 사라집니다” “이것”과 보리차와 함께 마시면 깨끗한 혈관으로 돌아옵니다

요즘과 같은 날씨에는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면역력이 떨어지고 몸이 쉽게 피곤해지는 경향이 높습니다. 특히, 나이가 40대 이상인 분들은 과거에 비해서 그러한 기분을 더욱더 느낄 수 밖에 없습니다. 면역력이 약해지면 장과 혈관에도 악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몸이 악화되는 것을 몸으로도 바로 느낄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보리차와 “이것”을 함께 먹게 되면 수분 보충과 함께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주며 단백질, 철분, 미네랄까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기력회복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어떠한 음식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음식

오늘 소개할 음식은 바로 “양파 껍질”입니다. 양파 껍질과 보리차를 같이 먹게 되면 혈관 속에 붙어있는 노폐물과 기름때를 제거하는 큰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보리차는 “알킬 피라진”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혈액의 움직임과 유동성을 활발하게 촉진하게 만드는 역할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보리차에 있는 베타클루칸 성분은 혈액 내에 해로운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어들게하는 역할도 같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리차에는 비타민, 단백질 불포화 지방산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혈관 속 지방질과 독소 노폐물을 싹 씻어내주는 작용까지 해준다고 합니다. 자주 마시면 피가 맑아지고 혈액이 잘 돌게 하고 혈관 속 노폐물까지 싹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보리차를 끓일 때 양파껍질을 같이 넣어주면 피를 맑게하고 혈관을 더욱더 깨끗하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차가운 성질을 가진 보리와 따뜻한 성질인 양파껍질과 만나면서 궁합을 이루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바로 ‘양파 껍질’입니다.

차가운 성질인 보리와 따뜻한 성질의 양파는 궁합이 잘 맞습니다.

양파껍질은 강력한 항산화성분인 퀘르세틴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일반 양파보다 300배 더 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퀘르세틴 성분은 몸 속에 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좋은 콜레스테롤 성분은 높여주고 해로운 콜레스테롤 성분은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양파껍질을 끓일 때는 30분 이상 끓어야만 퀘르세틴이 잘 우러나온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 시도군 45개 지역 추석 명절지원금 신청 방법

???? 뇌졸증 증상을 일으킬 수 있는 자주 먹으면 안되는 음료 4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