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사고 피해액의 80%를 지원합니다” 호우 또는 홍수로 인한 지원금을 받는 방법

수도권 주변에 집중 호우로 인하여 차량 또는 가게를 운영하시는 분이 피해를 받고 있습니다. 자연재해와 같은 갑작스럽게 나타난 사고는 조심한다고 예방할 수 있는 사고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정부에서는 이러한 상황을 대비하여 자연재해와 같은 피해를 받는 분에게 보험료를 지원받는 제도를 22년 4월부터 시행했습니다. 어떠한 정책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재난사고 피해액을 돌려 받는 방법

오늘 소개하는 보험은 풍수해보험료로 가격도 높지 않는 보험료로 태풍, 호우, 홍수와 같은 풍수해 때문에 피해를 받은 계층에게 지원하는 정부정책 보험입니다.

풍수해의 종류

대표적으로 알려진 풍수해는 태풍, 홍수, 호우, 해일, 강풍, 풍랑, 대설, 지진입니다.

8월에 내린 중부지방에 내린 1시간 120mm 이상 내린 호우도 피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조건입니다. 적은 보험료로 수천만원의 돈을 풍수해 지원금을 받기 때문에 예외 사항이 존재할 수 밖에 없습니다.

대상 제외 사항

  1. 보험기간 내 반복적으로 피해가 발생한 경우 제외합니다.
  2. 보험 가입 후 재난지원금 지원 기준 상향 등의 사유로 지급받는 보험금이 재난지원금 보다 적을 경우 제외합니다.
  3. 보험가입금액을 재난지원금 지원 기준보다 적게 보험에 가입한 경우에는 지급받는 보험금이 풍수해지원금보다 적더라도 차액 지급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풍수해보험회사는 5개의 회사에서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풍수해보험 가입 가능한 회사

DB 손해보험✅ 바로가기
현대해상✅ 바로가기
삼성화재✅ 바로가기
KB손해보험✅ 바로가기
NH농협 손해보험✅ 바로가기

만약, 보험회사에 관련하여 상담을 원하지 않는 분은 각 지자체에 위치한 재난관리부서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단, 이러한 정부 보험료를 지원받는 대상자는 아래와 같으니 참고 바랍니다.

대상

  • 자연재해로 인하여 재난지원금 또는 풍수해보험금을 지원받은 이력을 받은 분
  • 풍수해보험 가입 촉진 대상에 포함된 보험목적물 중 저소득층이 거주하는 보험목적물을 풍수보험에 가입한 경우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