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 통증 더 이상 남 일이 아닙니다” 지압 전문가가 알려주는 “이곳”에 넣고 3분만 자극주면 통증이 사라집니다

현장에서 일을 하시거나 책상에 앉아서 일을 하다보니 손 쉽게 어깨가 결리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1~2일은 참을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어깨 통증에 무리가 오다보니 결국 병원에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병원을 가기 전, 1일 3분만 투자하면 어깨 통증을 손 쉽게 사라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의 내용은 “나는 몸신이다”에서 출연한 지압 전문가를 통해서 사용하는 지압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어깨통증을 사라지게하는 지압방법

오늘 출연한 사례자는 40대 후반 중년 여성으로 석회성건염 때문에 어깨가 제대로 올라가지 못하는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사례자 역시 짧은 시간 내에 어깨 통증이 완화되고 어깨가 조금씩 올라가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어깨 통증을 잡아주는 부위

사례자처럼 어깨가 잘 올라가지 않는 경우는 자극을 줄 수 있는 발가락 위치에 치과용을 접어서 끼고 30분 내외로 걷기만 하면 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 발가락 자극혈에 조금만 더 내리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치과용 약솜을 구하기 힘든 경우, 휴즈 1장을 접어서 사용해도 됩니다. 사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휴지를 말아서 사용하는 방법

1. 휴지 1장을 반으로 접습니다.

2. 반으로 접은 휴지를 매트를 마는 것처럼 말아주시면 됩니다.

어깨 통증 잡는 운동

사용방법 : 지압전문가도 발가락 사이에 휴지를 넣고 평균 30분을 걷는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방송 내에서는 30분 이상 걸을 시간이 없기 때문에 3분 내외로 보행 후, 출연자의 변화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연자는 문제가 있던 어깨 통증의 부위는 “행간혈”이라고 불리며 첫 번째 및 두 번째 발가락 사이에 휴지를 끼워서 자극을 주었습니다.

만약, 걷는 것이 어려운 분이라면 제자리 걸음을 하거나 휴지를 끼고 있는 것만으로도 통증 부위에 자극이 전달되기 때문에 집에서 휴대폰 또는 티비를 보는 경우에도 손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사람은 발가락에 휴지를 끼지 않고 “지압봉을 통해서 자극을 주는 것이 더 좋은 것이 아니야” 라는 생각을 가질 수 있지만, 지속성을 고려한다면 발가락에 치과용 솜 또는 휴지를 끼우는 것이 더욱더 효과적입니다.

출연자처럼 오른쪽 어깨가 안좋은 경우, 오른발에 중심을 두고 계속 돌게 되면 구심력에 의하여 더 많은 자극을 오른발에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어깨 가동 범위 테스트 : 3분 운동 결과

3분 동안 걷기 운동 결과, 사진과 같이 확연하게 차이가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발가락 자극 후, 오른팔이 더 손 쉽게 올라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동작을 3분이 아닌 매일 30분씩 2회만 진행한다면 본인이 아픈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발가락 사이로 알 수 있는 통증 부위

출연자는 어깨가 불편했기 때문에, “행간혈”에 자극을 전달하여 어깨가 호전 되게끔 방송에서 보여주었습니다.

발가락 위치에 따라서, 고관절, 허리통증, 무릎통증, 목 또는 발목 통증, 허리 통증 등 부위가 다릅니다.

1. 무릎 통증

내정혈은 무릎을 굽혔다가 펴기도 어렵거나 계단을 오르고 내릴 때, 통증이 심한 경우 내정혈을 자극준다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2. 목과 발목 통증

지압 전문가도 “이 부위”에 대해서는 특정혈이 없지만, 세번째와 네번째 발가락 사이에 자극을 주게 되면 목과 발목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고관절 통증

고관절 또는 허리 통증으로 고생하시는 분이리마면 발에서 협계혈 부위에 자극을 주게 되면 고관절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4. 허리통증

지음혈이라고 불리며 족태양 방광경이라고 합니다. 신체에서 등, 허리, 골반, 인체 후면부를 따라 내려오다가 새끼발가락까지 연결되어 있는 부위로 해당 부위에 자극을 주게 되면 허리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그 외 40년 묵은 허리통증을 간단한 발 지압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영상은 하단에 정리를 해두었으니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