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OO자세 5분만 버티면 엉밑살 제거를 위한 5가지 방법

집에서도 간편하게 엉덩이 살을 빼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5가지를 1분 동안 각 1번씩 유지하면됩니다. 큰 힘이 들지 않으며 남녀노소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매일 5분만 투자한다면 처진 엉밑살 제거에 큰 도움이 됩니다.

엉덩이는 몸의 균형을 잡아주고, 힘을 전달하는 신체의 중심부입니다. 이러다보니 운동을 통해서 튼튼하게 만들 필요성이 있습니다. 엉덩이 근육이 약해지면, 상체와 하체로 이어지는 허리, 어깨, 목, 다리 등 곳곳의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몸매 라인이 망가지기 때문에, 매일 5분이라도 엉덩이 근육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오늘 알려드리를 움직임 없이 버티기만 하면 되는 참고 바랍니다.

엉밑살 제거에 도움이 되는 자세 5가지

1. 기마자세

어깨 넓이로 발을 벌리고 서서 발가락이 전면을 향해야 합니다. 가슴은 최대한 곧게 펴고, 상체도 최대한 펴는 것이 효과에 좋습니다. 평소 의자에 앉는다는 느낌으로 엉덩이를 아래오 낮추면 됩니다. 머리 속 이미지에는 가상의 의자를 앉는다고 생각하고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을 이루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위의 자세를 유지하면서 1분만 버티면 됩니다.

2. 팔굽혀펴기

바닥에 엎드려서 손바닥이 어깨 밑에 위치하도록 하고, 손가락은 앞 방향을 가리키는 것이 핵심입니다. 기본 자세는 플랭크 자세에서 시작하며 팔꿈치를 구부리며, 가슴을 바닥 쪽으로 내리면서 어깨와 팔꿈치가 일직선이 되도록 유지해야 합니다. 팔을 굽히면서 바로 올라오는 것이 아니라 머리 속으로 10초를 버티고 원래의 자세로 돌아와야 합니다. 위와 같은 자세를 6회 반복하여 1분 동안 진행합니다.

3. 힐브릿지자세

발꿈치를 바닥에 지탱하여 발바닥을 드는 브릿지 자세를 통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정자세로 누운 다음 무릎을 구부립니다. 다리는 엉덩이 넓이로 벌리며, 발을 꼿꼿이 세우는 것이 중요 포인트입니다.

운동 중 복근에 힘을 주면서 발꿈치를 이용하여 엉덩이를 들어 올립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둔근을 쥐어짜야 되며 최소 10초 이상 버텨야 합니다. 10초를 버티고 엉덩이를 낮춘 후, 휴식을 취하고 총 6회를 반복합니다.

4. 돌핀 자세

무릎을 꿇고 엎드린 자세로 시작하고, 엉덩이를 들어 올려 자세를 만들어야 합니다. 손가락은 최대한 넓게 벌리고, 팔뚝을 매트 쪽으로 낮춰야 합니다. 팔꿈치와 중지가 구부러짐 없이 일직선을 이루도록 하며, 두 다리를 굽히지 않고 최대한 곧게 펴야 합니다.

발뒤꿈치 사이를 발가락 사이보다 살짝 넓게 벌리면 발의 가장자리가 매트의 가장자리 모서리와 평행을 이루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머리는 팔 사이에 편안하게 두며 자세를 유지하며 10번 이상 호흡한 후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해당 자세도 6회 이상 반복하여 1분 동안 진행합니다.

5. 슈퍼맨 리프트 자세

먼저 배를 바닥에 대고 눕고, 복근에 힘을 주며 두 팔을 앞쪽으로 뻗습니다. 팔, 다리, 가슴을 바닥에서 최대한 높이 들어옵니다. 손가락 및 발가락도 최대한 피는 것도 중요합니다. 자세를 유지하다가 힘이 들면 다시 내려와서 휴식합니다. 위와 같은 자세를 1분 동안 유지합니다.

오늘은 엉덩이살 제거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집에서도 간편하게 운동할 수 있으니 시간을 내서 엉밑살 제거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