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 속 깊은 독소도 제거 할 수 있습니다”술을 자주 먹던 사람도 “여기” 눌러주면 간의 기능이 200% 올라갑니다

오늘은 간의 기능을 높이기 위해서 특정 부위를 자주 눌러주면 좋은 동작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간은 우리 체내에서 해독 작용을 담당하는 중요한 기관입니다. 특히, 20대부터는 음주 문화로부터 노출되어있기 때문에, 간의 기능이 10대와 비교하면 조금씩 좋지 않는 상황입니다. 그 외 식습관, 건강 이상으로 간이 망가지면 독소를 제거하는 것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간 기능을 향상시키는 방법

오늘은 나는 몸신이다에서 나온 체내에 있는 깊숙한 곳까지 쌓여있는 독소를 제거하고 해독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간이 좋지 못한 경우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피로를 자주 느끼는 경우
  • 다크서클이 심한 경우

현대 사회인이라면 위의 상황은 언제든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 외 간이 좋지 못하면 탈모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여 근육 경련, 손떨림, 폐경, 불임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간의 기능을 높이는 마사지란?

이러한 간의 기능을 높이기 위해서 간편하게 마사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채널A에서 소개한 한의학 박사가 소개한 방법은 졸궐음간경을 늘리는 방법입니다.

인체에 흐르는 경락 중 간에 해당하는 경락을 자극하는 방법입니다.

족궐음간경은 간과 관련된 매주 중요한 혈자리이며 엄지발가락부터 장문 옆구리까지 이어져있는 혈자리입니다.

혈자리 동작 방법

시간과 장소 상관없이 아래와 같은 체조 방법으로 꾸준하게 해주면 간의 기능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1.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리고 편안하게 정면으로 바라봅니다.

2. 팔을 뻗어서 위의 사진과 같이 따봉을 합니다.

따봉을 하는 경우 세번째 손가락이 손바닥에 닿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이유는 노궁혈을 자극하여 인체 해독 능력을 높이고 체내의 안정을 시켜주는 혈자리이기 때문입니다.

3. 마지막으로 따봉 상태에서 팔을 무한대 모양 또는 누운 8자 모양으로 돌려줍니다.


4. 동작을 진행하면서 같은 방향으로 한쪽 다리를 살짝 굽혔다가 펴준다면 효과과 2배로 올라갑니다.

팔만 하더라도 노궁혈 자극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조금 더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다리를 조금씩 움직이면서 다리의 경락 부위를 자극하여 활성화한다면 더욱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