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착순 지급합니다” 예산 소진되면 더 이상 신청할 수 없는 전기 요금 지원 사업 신청 방법

정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늘어나는 전기 요금에 대해서 지원하게 위해서 전국에 있는 모든 가구에 전기세 지원제도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전기 요금은 여름, 겨울인 경우 소비량이 많기 때문에, 그에 따른 부담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전기 요금 지원 사업

전기세에 따른 대체재로 태양광을 설치하게 되면 지금의 전기 요금에 줄어드는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태양광 설치에 대해서 부담이 되는 경우, 정부에서 그에 따른 지원금 최대 75만원까지 지급하고 있습니다. 태양광에 따라서 차이가 발생하지만, 보통 설치 구매액의 80~90%를 차지할만큼, 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와 지자체에서는 친환경 정책에 다라서 설치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저소득층인 경우 전액 100%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부 아파트인 경우에 이미 관련 사업에 대해서 지원을 받으신 분들도 계십니다.

미니 태양광 보급 사업

아파트와 같은 공동 주택 베란다를 이용하여 모듈 설비를 설치하며 양문형 냉장고 1대의 사용량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에 따라서 본인이 부담하는 비용은 5~15만원 내외로 사용하게 됩니다.

신청방법

지역별로 지원하는 사업이 차이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본인이 거주하는 지자체를 중심으로 관련 내용에 관련하여 신청하게 되면 그에 따른 지원금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이 지역에 따라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지자체 – 본인 사는 지역에 따라서 내용을 확인해보시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