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민생 안정을 위해서”OO”만 가입되어 있으면 모든 해산물 4만원 혜택 받을 수 있습니다

물가가 오름에 따라서 장을 보는 것이 조금 부담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해양수산부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민생 안정을 위해서 제시한 정부 정책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본인의 소득 상관없이 신청 가능하며 1인 기준 4만원까지 혜택 받을 수 있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수산물 할인행사

그래서 정부에서 민생안정을 위한 새로운 대책을 한시적으로 시행중입니다

오늘부터 누가나 신청하기만 하면 기본적으로 4만원을 지원받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수산물 할인행사를 시작했습니다

정부에서 장바구니 물가를 잡기 위해서 수산물 할인지원 행사를 오늘부터 시작했습니다

1인당 1만원 한도로 20%~40%까지 할일을 받을 수 있으며 나이가 50대 이상 분들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끔 정부에서 만들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알려져있는 행사품목은 오징어, 고딩어, 명태, 갈치, 조기, 마른멸치, 다중성 어종 6종과 가성 소비가 증가한 포장회(우럭, 광어)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똑같이 적용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7월달부터는 여행 휴가가 포함되어 있는 분이 많아서, 음식을 직접 구매하시거나 배달로 드시는 분이 많습니다. 그러다보니 주변에 위치한 가게에 방문하여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대형마트를 포함하여 전통시장에 있는 수산물 시장에서도 똑같이 적용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제로페이”앱만 들고 있으면 모바일 수산물 상품권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수산물 할인 이벤트는 7월 31일까지만 진행하기 때문에, 지금부터 가입하셔서 구매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만,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면 23년 2월까지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구매해두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1인 기준 최대 20만원 즉, 20% 할인된 가격인 4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제로페이란?

서울에 거주하시는 분은 알고 있어도 그 외 지방에서도 제로페이에 대한 개념을 모르실 수도 있습니다. 제로페이는 정부와 민간기업이 합작하여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를 위한 제도입니다.

제로페이는 전국적으로 140만개 매장이 등록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특별한 구멍가게가 아닌 이상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산물 시장 이외에도 편의점, 마트, 학원, 병원, 부동산 등 모든 업종에서도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간편합니다. 특히, 소상공인을 위한 제도이기 때문에 소상공인에서도 연 8억원 미만인 가게는 결제 수수료가 무료라는 점입니다.

제로페이를 이용하여 대출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신용카드를 대신하더라도 소득공제 30%까지 받을 수 있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