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 자동차를 타는 사람이라면 “이 버튼” 하나만 알면 손 안쓰고 사이드 미러 100% 깨끗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여름철에는 비가 자주 올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자동차를 자주 타시는 분이라면 장시간 주차를 투고 사이드미러 뭍은 물기를 보고 바로 깨끗하게 닦는 분이 많습니다. 운전 중 또는 운전 전 버튼 1개만 누르면 간편하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여름철 반드시 필요한 자동차 버튼

사이드 미러에 물기가 있을 때

열선이 있는 차량에만 가능한 옵션입니다. 차량에 열선 옵션이 있으면, 아래와 같이 “REAR” 버튼을 누릅니다.

사이드미러 열선은 따로 버튼이 있는 것이 아니라 후방 열선과 연동되어 있어서, 후방 거울에 뭍은 물기를 제거하면서도 사이드 미러에 있는 물기도 같이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열선이 없는 경우에는 방수 스프레이를 이용하여 비 올때 주기적으로 뿌려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다만, 스프레이를 자주 뿌리게 되면 유막이 생겨서 번져 보이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앞창 유리에 습기가 있는 경우

운전 중 갑자기 습기로 인하여 앞에 있는 창이 뿌옇게 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초보 운전자는 물기인줄 알고 와이퍼로 xx듯이 닦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도 처음 차 운전할 때, 그랬던 적이 이었습니다.


앞면의 유리창이 습기가 가득차게 되면 “FRONT”를 눌러주면 바람이 앞유리에 앞에서 나오면서 앞창에 있는 습기를 제거하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차량마다 다르지만, FRONT 누르게 되면 에어컨이 작동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비가 올때는 내기순환으로 하게 되면 99.99% 습기가 차 오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변경하면서 차량 운전을 해야 합니다.

앞유리 성애 제거


앞 유리의 성애가 차는 경우 부채꼴 모양(내기 순환) 버튼을 누르면 제거하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